Ruby on Rails로 Back End 개발 시 CORS 문제 해결하기

DEVELOPMENT Ruby on Rails

어떤 언어로 백앤드를 개발하든 간에 다른 도메인에서 XHR 요청을 할 시 보안상 정상적인 통신이 이루어 지지 않는다. (브라우저 단에서 막는 듯 하다. ex: 크롬) 이를 해결하기 위해 서버측에서 보내주어야 하는 헤더 정보가 있는데 그 내용은 다음과 같다. config/application.rb 내에 작성 해주면 된다. config.action_dispatch.default_headers = { ‘Access-Control-Allow_Origin’ =>  ‘허용할 주소’,              …

Continue Reading

리눅스 서버 SSH Public Key로 SSH 접속 인증하기

LINUX

SSH를 사용하다보면 매번 아이디 패스워드를 입력하기 귀찮을 때가 있다. 보안을 면에서도 패스워드 대신 public key를 통해 인증을 하게 되면 해당 키가 있는 시스템에서만 접속이 가능하므로 좋다. 물론 키 관리를 잘 못하면 위험한 것은 매한가지지만… 윈도우에서 SSH 프로그램에 계정 정보와 key path를 저장해 두면 클릭 한번으로 서버에 인증이 가능하므로 편리하기도 하다. 키는 잘 관리 하자 안전하게. …

Continue Reading

Do it! 공부단 마무리를 하며..

Book Review

리뷰를 포함해서 10일 공부 계획으로 시작했던 공부단! 의욕이 앞서서 무리한 계획표를 짠게 아닌가 싶기도 했지만 어쨋든 내가 짠 계획이고 또 시간도 좀 있고 해서 매일같이 열심히 달렸다. 9일만에 15강을 한 번 독파하고 나니 다른 내게 필요한 책들도 이런 방식으로 타이트하게 달려도 되겠다는 생각이 든다. 물론 한 번 봤다고 모든 내용이 마스터 되는 것은 아니지만 꾸준히 …

Continue Reading

이지스퍼블리싱 Do it! 스터디룸 까페에서 공부단 진행중 +_+

Book Review

서평단에 당첨되어서 받게 된 ‘Do it! 자바 프로그래밍 입문’ 서적으로 공부단 신청을 하고 내가 짠 계획에 따라 공부중이다. 학교 다닐 때 그렇게 공부하기 귀찮았고, 잘 이해가 되지 않던 부분들이 시간이 이렇게나 흐른 뒤에 다시 보니 술술 읽힌다. 그렇게 머릿 속에 넣어도 잘 잡히지 않던 개념이 머릿 속에서 스멀스멀 기어나온다. 역시 시간이 갈 수록 뭔가 하는 …

Continue Reading

Do it 자바 프로그래밍 입문 – 서평단에 당첨되다.

Book Review

이지스퍼블리싱에서 페이스북을 통해 진행 한 서평단 이벤트에 당첨되었다. 돌아보면 상당히 민망했던 순간이 있었는데, 그 순간이 영향을 미친게 아닌가 생각을 해본다. (죄송했습니다…^^;) 나는 컴퓨터공학을 전공하고 졸업 한 이후로 줄곧 웹개발을 해 왔고 JAVA와는 거의 담을 쌓고 살아왔다. 메인 개발 언어였던 PHP와는 상관도 없을 뿐더러 자바계열의 언어로 개발을 할 일이 없었기에… 물론 중간 중간 안드로이드 공부를 해봐야지 …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