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리뷰] 온디바이스 AI

Book Review

머신러닝, 딥러닝에 대해 공부할 수 있는 수 많은 책들이 있지만 훈련된 모델을 iOS나 Android에서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다루고 있는 책은 많지 않은데, 한 권으로 두 OS 모두에 대해 배워볼 수 있는 좋은 교재이다. 머신러닝에 대해 이미 공부를 해 본 독자라면 머신러닝에 관한 내용은 편안하게 볼 수 있으며, iOS, Android를 다루는 부분도 친절한 설명과 함께 진행되므로 …

Continue Reading

[도서리뷰] 데이터 스토리

Book Review

데이터를 많이 다루는 직무를 맡고 있지만, 데이터를 표현하는 능력이 부족하다면 이 책을 꼭! 보라고 권하고 싶다. 같은 데이터라도 수 많은 표현 방법이 있으며, 그 중에 효과적인 방법도 있고, 그렇지 못한 방법도 있다.이 책을 읽고나면 더 나은 표현으로 상대를 설득하는 효과적인 방법을 찾게 될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프리젠테이션시에 수 많은 숫자와 그래프, 데이터를 사용한다.더 많은 내용을 …

Continue Reading

[도서 리뷰] 개발자를 위한 머신러닝&딥러닝

Book Review

몇년 전 딥러닝을 입문하기 위해 박해선 저자님의 서적들로 공부하며 직접 주최하신 밋업에도 참가했던적이 있는데, 저자님의 새로운 번역서가 나왔고, 리뷰를 하게 되었다. 책을 한번 주욱 따라해보고 난 소감은 이렇다.“머신러닝과 딥러닝의 개념을 잡고, 실무에 활용해보기 원하는 개발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순차적으로 챕터를 따라가면서 예제들을 충실히 따라하면 텐서플로에 대한 사전지식이 없는 상태여도 순조롭게 내용을 따라갈 수 …

Continue Reading

[도서리뷰] 피, 땀, 리셋, 게임 개발 속 숨은 영웅들의 이야기

Book Review

“피, 땀, 픽셀”의 저자 제이슨 슈라이어의 후속작으로써 전작을 너무나도 흥미롭게 읽었던 터라 기대하는 마음으로 읽어 내려갔다. 전작의 경우에는 열정적으로 게임을 만들어낸 스토리를 풀어냈다면 이번 작품은 수 많은 사람들이 일구어 놓은 회사가 RESET 버튼 한방에 초기화가 된다든가 하는 슬픈(?) 이야기를 풀어냈으며 일반적인 서적들이 성공담을 늘어놓는데 반해 실패담을 꾹꾹 눌러담아서 업계 종사자가 아니라면 알기 힘든 게임 분야의 …

Continue Reading

[도서 리뷰]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디자인 패턴

Book Review

수 많은 애플리케이션들이 클라우드 분야로 쏟아져 들어오는 가운데 경험이 전무한 상태에서 개발하고자 하는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구조 등을 알지 못하여 시행착오를 겪는 경우가 많다.용어나 개념도 확실히 정립되지 않은 부분도 많은지라 검색을 해서 해결하기 힘든 경우도 많다. 이 책을 통하여 클라우드 어플리케이션을 개발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7가지 설계 패턴들을 배울 수 있으며, 어떤 기술 스택을 …

Continue Reading

[도서리뷰] 쉽게 따라하는 NFT 마스터가이드

Book Review

최근 들어 사람들 입에 가장 많이 오르내리는 화두 중 하나는 메타버스, 코인, NFT이다.역사는 길지 않지만 짧은 기간 안에 이렇게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게 된 것들도 드문것 같다. 쉽게 따라하는 NFT 마스터가이드는 일반 유저입장에서가 아닌 NFT 프로젝트 발행자의 입장에서 NFT에 관해 알아야할 사항들을 알기 쉽게 설명 해주고 있다. 나도 몇몇 NFT 프로젝트에 참여해본 경험이 있고 (일반 …

Continue Reading

[도서리뷰] 도메인 주도 개발 시작하기

Book Review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내가 아는 도메인이라는 단어는 웹사이트의 주소인 도메인을 의미했다.실제적인 도메인의 사전적인 의미는 지방 정부의 관할, 학문 영역, 활동 영역, 인터넷 주소 등으로 정의되어있으며, 이 책의 주제인 DDD에서의 Domain은 크게 보아 영역을 구분하는 의미로 사용되며, 소프트웨어로 해결하고자 하는 문제 영역을 나타낸다. 한 도메인은 다시 하위 도메인으로 나눌 수 있으며 각 하위 도메인은 또 …

Continue Reading

[도서리뷰] 메타버스를 디자인하라

Book Review

요즘들어 가장 핫한 키워드가 아닐 수 없다.“메타버스” Meta + Universe의 합성어인 메타버스는 가상 혹은 초월의 의미하는 Meta와 세계, 우주를 뜻하는 Universe의 합성어로써 현실과 가상이 함께 공존할 수 있는 3차원의 가상공간을 의미한다. 세계에서 가장 큰 SNS 서비스인 Facebook도 사명을 Meta로 바꿀만큼 메타버스는 새로운 미래로써 성큼 다가온 듯 하다. 이 책은 확장 현실에 대한 입문서로써, XR 게임 …

Continue Reading

[서평] Do it! 점프 투 장고

Book Review

점프 투 플라스크 서평을 마무리 하고 얼마 되지 않아 점프 투 장고 서평단을 진행하게 되었다.– 감사합니다 편집자 P님 🙂 –두 서저 모두 박응용님께서 쓰신 책으로써 서로 다른 프레임워크이지만 같은 기능을 만드는 내용을 담고 있어서 각 프레임워크 간의 차이를 쉽게 비교해 볼 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었다. 이 책에서는 Pybo라는 이름의 질문/답변 웹 서비스의 기능을 처음부터 끝까지 …

Continue Reading

Do it! 점프 투 플라스크 서평

Book Review

이지스 퍼블리싱의 Do it! 시리즈..이번엔 Python의 프레임워크중 하나인 Flask의 책을 리뷰하는 서평단에 참여하게 되었다. 위키독스 운영자이신 박응용 님의 저서로써 ‘점프 투 파이썬’을 시작으로 최근 ‘점프 투 플라스크’ 및 ‘점프 투 장고’를 출간하였다. 일단 책을 받기 전에 약간(만) 알아본 바에 의하면 플라스크는 뺄 것은 빼고 핵심만 포함한 심플하게 구성되어있는 micro framework로써 필요에 따라 다른 라이브러리들을 붙여가며 …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