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리뷰] 된다! 미드저니 1분만에 만드는 생성 AI 이미지

Book Review

책의 저자인 킵콴(윤석관)님은 동영상 강의를 통해 알고 있었는데 이렇게 책으로 만나볼 수 있어서 색다른 느낌이었다.저자 특유의 섬세함과 화법으로 독자들이 편안하게 따라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미드저니를 처음 사용하는 사용자도 차든차든 따라하면 급세 적응할 수 있도록 디스코드와 미드저니 가입부터 구독, 이용법을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다. 나는 한 번도 이미지 생성을 해본 적이 없는데? 하는 독자들도 걱정할 것 없다!아주 …

Continue Reading

[도서리뷰] 신비로운 전자부품 매크로 포토그래피

Book Review

어릴적부터 전자제품을 분해하고 조립하고 고치고 부수는 것을 참 좋아했다.당연하게도 시간이 지날수록 수 많은 부품들을 접하게 되고, 디테일한 것은 몰라도 대략적인 부품들의 쓰임새에 대해서도 알게 된다. 각종 부품들이 꼽혀있는 기판을 보면 하나의 축소된 도시와 같은 느낌을 받았다.좀 큰 부품들은 건물이고, 작은 부품들은 잘 주차된 자동차 같아 보이는 식으로 말이다.이 책을 딸아이와 함께 보았는데, 아이도 같은 생각이 …

Continue Reading

[도서리뷰] 나의 첫 알고리즘+자료구조, 누구나 쉽게 배우는 알고리즘+자료구조 입문서

Book Review

알고리즘을 몰라도, 자료구조를 잘 몰라도 개발은 할 수 있다.하지만 개발을 계속 하다보면 가장 많이 걸림돌이 되는것 역시 알고리즘이과 자료 구조이다.효율적인 자료 구조를 알지 못하면 메모리를 더 적게 사용하거나 더 효율적으로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비효율적인 자료형을 사용한다든가, 더 나은 퍼포먼스를 낼 수 있는데 그렇지 못한 알고리즘 사용으로 인해 개발하는 코드의 전체적인 퍼포먼스를 해치곤 한다. …

Continue Reading

[도서리뷰] 된다! 생성형 AI 사진 & 이미지 만들기

Book Review

이번엔 이지스퍼블리싱에서 나온 된다! 생성형 AI 사진 & 이미지 만들기를 리뷰할 기회를 얻어서 책을 읽게 되었다. 요새 정말 많은 이미지 생성 AI 서비스들이 우후죽순처럼 생겨나고 있고, 수 많은 사람들이 더 나은 결과물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미 이런 서비스들이 나오기 시작한 시기에 학습을 시작하여 활용하고 있는 분들은 이미 노하우가 있기에 새로운 기능이나 서비스가 나오는 족족 …

Continue Reading

[도서리뷰] 러닝 MySQL

Book Review

간만에 MySQL 8.0 기본서를 볼 기회가 생겼다.현재 주력으로 5.7버전을 사용중인데, 해당 버전 이상에서 제공하는 특별한 기능들을 활용할 일이 별로 없기에 그냥 유지중이었다.다만 새로 시작하는 프로젝트에서 기존 버전에서는 지원하지 않거나 너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기능들을 써보기 위해 도입하려던 중에 이 책의 서평을 진행하게 되어서 겸사겸사 사용해보려 한다. 여느 기본서들과 마찬가지로 이 책도 기본적인 설명, 설치방법, …

Continue Reading

[도서리뷰] 사라진 개발자들

Book Review

개발자 하면 일반적으로 남성들을 떠올리게 된다. (일종의 편견인 것인가..)이 책은 최초의 컴퓨터인 애니악의 여성 개발자 6인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이 책을 접하기 전에는 여성 개발자가 애니악 프로그래밍에 참여했을거란 생각을 해본 적이 없었으나 이 책을 통해 그들의 존재와 그들의 이야기를 전해들을 수 있었다.어쩌면 그냥 역사 속에 파묻힐 수도 있었던 그들의 이야기를 세상 밖으로 끌어올린 것은 우연히 저자가 …

Continue Reading

NGINX 다운로드 속도 제한

NginX IT SERVER

특정 도메인 혹은 서비스의 다운로드 속도를 제한하려면 아래와 같이 처리하면 된다. 위와 같은 설정의 경우 초당 전송량을 1000k로 제한한다. 10M과 같이 세팅하면 초당 10Mb를 전송 가능하다. 초반 500Mb까지는 제한 없이 제공하다가 넘어서는 순간 속도를 제한 할수도 있다.아래와 같이 설정해주면 된다. 위의 설정은 500Mb까지는 제한 없이 전송 하다가 트래픽이 500Mb가 넘으면 초당 전송률이 5000k로 제한된다. 위의 …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