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INX 사용 시 404 혹은 403, 500 에러 발생 시 nginx 자체의 default 에러 페이지를 보여주게 된다. 아주 투박하고 멋스럽지 않다. 다른 디자인의 에러 페이지를 보여주고 싶은 경우 다음과 같이 세팅하면 된다. 위와 같이 server 블록 내에 error_page 항목에 status code와 대응하는 파일을 작성해주고, location 블록의 root에 해당 파일의 절대경로를 적어주면 된다.아래는 위의 코드가 적용된 …
Category: NginX
nginx에 관련된 내용 정리
header에 _포함 시 nginx proxy 에 전달되지 않을 경우
Nginx로 Reverse Proxy를 구축하고 뒷단에 node.js로 API 서버를 돌리는 중 이상하게도 header key에 _가 포함되어있을 경우 정상적인 response를 하지 않는 현상을 발견하고 검색해본 결과. nginx에서는 기본적으로 헤더에 _가 있으면 제거하고 전달한다고 한다.CGI 변수 맵핑 시 발생하는 문제점을 방지할 목적이라고 하는데 나는 _이 필요하다고…! nginx의 server이나 http block에 다음과 같은 옵션을 하나 추가해둔 뒤 nginx를 reload …
NginX – 413 Request Entity Too Large 해결
httpd를 사용하다가 최근에 nginx를 도입하여 사용하고 있다.처음 사용하다보니 시행착오들이 발생하고 있다. 잘 운영되던 사이트에 이미지 파일이 업로드 되지 않는다는 리포트들이 들어오고…내가 테스트할 때는 아무 이상 없이 잘 올라가는데..? 알고보니 파일 업로드 용량 제한 때문이었다. nginx의 기본값은 1Mb로 그 이상의 파일을 업로드하려고 하면 413 Request Entity Too Large 에러가 발생한다. 해결 방법은 nginx.conf의 http 섹션에 다음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