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rAdapter 설명

Android DEVELOPMENT IT

ViewPager에 표시할 내용을 정의하려면 어댑터가 필요하다. 어댑터는 아이템의 목록 정보를 가진 객체이다. 프래그먼트를 아이템으로 가지면서 ViewPager에 설정하는 어댑터는 다음 두 가지가 있다. FragmentPagerAdapter : 페이지 내용이 영구적일 때 적합. 한 번 로딩한 페이지는 메모리에 보관하기 때문에 빠르다. 그래서 페이지가 많으면 많은 메모리를 사용한다. FragmentStatePagerAdapter : 많은 수의 페이지가 있을 때 적합하다. 보이지 않는 페이지를 메모리에서 …

Continue Reading

GLIDE Library 이미지리소스 사용 편의성

Kotlin Android DEVELOPMENT IT

setImageURI 메서드로 이미지를 이미지뷰에 표시할 수도 있지만 Glide 라이브러리를 이용하는 것이 더 편리하고 효율적이다.미사용 리소스를 자동으로 해제하고 메모리를 효율적으로 관리해주기 때문이다.또한 이미지를 비동기로 로딩하므로 UI의 끊김이 없다.app수준의 gradle의 dependencies에 다음과 같이 추가해준다. File – Project Structure를 클릭하여 추가해도 된다.

Continue Reading

권한 확인 및 요청

Android Kotlin DEVELOPMENT IT

사용자가 권한을 요청하면 시스템은 onRequestPermissionsResult() 메서드를 호출하고 사용자의 응답을 전달한다. 따라서 권한이 부여되었는지 확인하려면 이 메서드를 오버라이드 해야한다. 위의 예제는 하나의 권한만 요청하였으므로 grantResults의 [0]번째 인덱스 값만 확인한다.여러 권한을 요청시 해당 갯수만큼의 인덱스를 확인할 수 있으며, 권한이 승인되면 PERMISSION_GRANTED를거부되면 PERMISSION_DENIED를 반환한다.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