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리뷰] 된다! 미드저니 1분만에 만드는 생성 AI 이미지

Book Review

책의 저자인 킵콴(윤석관)님은 동영상 강의를 통해 알고 있었는데 이렇게 책으로 만나볼 수 있어서 색다른 느낌이었다.
저자 특유의 섬세함과 화법으로 독자들이 편안하게 따라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미드저니를 처음 사용하는 사용자도 차든차든 따라하면 급세 적응할 수 있도록 디스코드와 미드저니 가입부터 구독, 이용법을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다.

나는 한 번도 이미지 생성을 해본 적이 없는데? 하는 독자들도 걱정할 것 없다!
아주 단순한 프롬프트부터 시작하여 살을 붙여나가는 식의 구성은 초보자도 금새 중급자로 인도해준다.

123개나 되는 다양한 예제를 따라하다보면 다양한 캐릭터, 배경, 제품, 인테리어, 실사 느낌의 사진, 상상을 현실화 하는 방법 등을 익힐 수 있으며 제공되는 프롬프트에서 키워드만 살짝 바꾸면 또 다른 나만의 감성 이미지를 뚝딱! 만들어낼 수 있다.

개인적으로 투명하고 깨끗한 느낌의 코스메틱 제품 생성하는 부분이 가장 맘에 들었다 ㅎㅎ

처음 생성형 이미지 작업을 시작하면 내가 입력한 내용의 무언가가 툭툭 튀어 나오는 것이 신기하여 이것저것 많이 생성해보고 즐거워하게 된다. 하지만 얼마 못가서 왜 나는 이렇게 밖에 만들지 못하지? 남들은 저렇게 고 퀄리티의 이미지들들 생성하는데.. 와 같은 딜레마에 빠지기 쉽다. 방법을 알지 못해서이다.

이 책에서는 인물이면 인물, 사물이면 사물, 배경, 건물, 인테리어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것들을 내가 생각한대로 컨트롤 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으며, 언제든 옆에 두고 필요 할때마다 책을 펼쳐서 필요한 프롬프트를 활용할 수 있는 훌륭한 참고서 역할을 한다.

아직 생성형 AI 이미지를 해볼까 망설이는 이가 있다면 이 책과 함께 기나긴 여정(?)을 시작해 보기를 권한다.

[이 서평은 이지스퍼블리싱의 서평단 자격으로 서적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바로구매

예스24
교보문고
알라딘
인터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