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ax로 받아온 CSV 데이터 파일로 저장하기

DEVELOPMENT JavaScript IT jQuery

바로 이전 포스팅에서는 Spring Boot에서 CSV 출력하는 방법을 포스팅 했는데, 이번에는 받아온 response데이터를 JS 를 이용하여 파일로 저장하는 방법을 간단히, 코드만, 작성해본다. ajax call은 jQuery를 이용했지만 파일 저장부분은 javascript 를 이용했기에 axios를 이용하든 뭘 이용하든 간에 CSV 데이터를 파일로 저장시에 활용 가능한 코드이다.

Continue Reading

jQuery를 이용한 검색어 하이라이트 / Search Word Highlighting with jQuery

jQuery

기존에 백앤드 단에서 처리하던 검색어 하이라이트 기능을 간단히 jQuery를 이용해서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소개한다. 제작자는 Johann Burkard이며 웹사이트는 다음과 같다. https://johannburkard.de/blog/programming/javascript/highlight-javascript-text-higlighting-jquery-plugin.html style css에 과 같이 셋업 해두고 와 같이 호출 해주면 해당 노드 하위에 있는 모든 검색어에 .highlight 스타일이 적용된다. 하이라이트를 제거하고 싶으면 와 같이 호출 해주면 스타일이 제거된다. 사용하기에 따라 id, class, …

Continue Reading

제이쿼리 jQuery CDN 이용하기

jQuery

javascript 라이브러리로 jQuery를 많이들 이용한다. 강력한 javascript의 기능을 간편하게, 그리고 브라우저의 특성을 거의 타지 않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서 생산성 또한 매우 향상된다. jQuery의 로고이다. 로고에서 jQuery의 모토를 알 수 있다. write less, do more. jQuery를 이용하는 방법은 http://www.jquery.com 에서 원하는 버전의 라이브러리를 다운로드받아서 본인의 계정에 업로드 후 사용하는 방법이 있다. jQuery 라이브러리의 용량이 얼마 되지 않기에 본인의 계정에 …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