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리뷰] 된다! 생성형 AI 사진 & 이미지 만들기

Book Review

이번엔 이지스퍼블리싱에서 나온 된다! 생성형 AI 사진 & 이미지 만들기를 리뷰할 기회를 얻어서 책을 읽게 되었다.

요새 정말 많은 이미지 생성 AI 서비스들이 우후죽순처럼 생겨나고 있고, 수 많은 사람들이 더 나은 결과물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미 이런 서비스들이 나오기 시작한 시기에 학습을 시작하여 활용하고 있는 분들은 이미 노하우가 있기에 새로운 기능이나 서비스가 나오는 족족 부담 없이 본인의 것으로 만들 수 있겠지만 지금 이 분야에 발을 들여놓는 사람들에게는 수 많은 서비스 중 어떤 서비스를 이용해야하는지, 내가 원하는 목적에 맞는 서비스는 무엇인지 등을 알아보는데만 해도 한참의 시간을 들이게 된다.

어찌어찌 하여 본인에게 맞는 서비스를 찾고 프롬프트를 입력해서 이미지를 생성 해보지만 응? 하게 만드는 퀄리티로 인해 ‘AI 생성 이미지가 그럼 그렇지’ 하고 포기하는 케이스도 많은 것 같다.

남들은 고퀄리티의 이미지들을 쉴새없이 뽑아내는데 왜 내가 생성한 이미지는 이렇게 형편이 없지? 보다 쉽게 보기 좋은 이미지를 생성하는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는 독자가 있다면 이 책이 좋은 길라잡이가 될 수 있을 것 같다.

이과 & 문과 저자의 만남으로 이루어진 이 책은 현재 활발히 이용되고 있는 대표적인 이미지 생성 AI 8종에 대해 알아볼 수 있으며 각각의 장단점, 초보자가 사용하기 좋은 서비스, 중/고급자가 사용하기 좋은 서비스로 나누어 설명하고 있다.

또한 이미지 생성 AI를 제어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요소인 프롬프트를 잘 작성하는 방법, 생성할 이미지의 카테고리별로 알아보는 프롬프트, 미대 출신이 사용하는 묘사 기법 키워드, 지역/시대/화가별 화풍 키워드, 프로 사진가의 촬영 기법 키워드, 스타일을 완성하는 분위기/감정 등의 키워드를 수백여가지 제공한다.

단순히 키워드를 나열하여 알려주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실제 사용한 키워드 및 프롬프트, 그에 따른 결과물을 지면에서 모두 보여주기에 직접 실행해보지 않더라도 어떤 느낌으로 이미지가 생성되는지 확인할 수 있다. 물론 직접 해보지 않으면 100번 본들 온전히 내것으로 만들긴 힘드니 직접 경험해보는 것이 중요한 것 같다.

이 책을 완독하고 나면 적어도 초보의 티는 벗어나 어디에 내놓아도 부끄럽지 않은 멋진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는 실력을 갖추게 될 것이다. 물론 수 많은 키워드와 기법들을 제공하지만 그것을 녹여내어 본인의 것으로 만드는 것은 오롯하게 본인의 몫이겠지만 말이다.

[이 서평은 ‘이지스퍼블리싱’에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바로구매
예스24
교보문고
알라딘
인터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