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RACLE DATA 오라클 데이터 복구 (일정 시간 이내)

Oracle

DB를 사용하다 보면 정말 난처한 상황에 직면할 때가 있다.. 예를 들어서  중요한 회원 데이터 테이블을 핸들링 하다가 정신이 없어서 WHERE 문을 잊었다…? 오마갓.. 대형 사고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ORACLE에서 실수로 날려버린! (혹은 수정해버린) 데이터를 복구할 수 있는 소중한 쿼리를 알아보도록 하자. 다음과 같은 예를 들어보자. 위와 같은 구조의 PULLIM_ORA_TEST라는 테이블이 있다. 이제 막 DB를 배워서 관리하게 된 ‘가상‘의 전산 관리자 ‘풀리미‘는 회원가입 테스트를 위해 자신의 기존 아이디를 삭제하고자 한다. 그를 위해 다음과 같이 SQL 문을 작성하고 실행, 커밋을 하기에 이른다. DELETE FROM PULLIM_ORA_TEST; COMMIT; 헐 그런데..!! 큰일이 났다… 커밋을 완료 한 후 정신을 차려보니 WHERE 문을 빼먹었네..??!! …

Continue Reading

OSX 외장하드 경로

OSX

OSX를 사용하다보면 용량의 압박(?) 혹은 데이터의 백업을 목적으로 외장하드 또는 USB 메모리를 자주 사용하게 된다. 일반적인 사용의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Finder에서 접근해서 사용하면 되지만 Filezilla 등의 프로그램에서 경로로 접근해야 할 때 어떻게 해야 할지 난감할 때가 있다. 물론 OSX를 자유자재로 다루는 사람들은 예외이다. 필자도 디자인/개발 등을 하면서 OSX를 사용하고 있는데 FTP 이용 시 항상 로컬 드라이브에만 UP/DOWN을 …

Continue Reading

서버 모니터링 와탭 WHATAP

SERVER

많은 서버를 운영하는 것이 아니므로 그때 그때 생각날 때 운영 중인 서버에 직접 접근해서 서버의 상태를 모니터링 하곤 했다. 하지만 서버의 중요도나 운영 댓 수가 늘어남에 따라 보다 편리한 모니터링 환경에 대해 생각을 하게 되었다. 그러다가 알게 된 것이 WHATAP.IO 이다. 주소는 http://whatap.io 와탭 – 클라우드 기반의 가입형 무료 모니터링 서비스 whatap.io 와탭이오~ㅋㅋ 와탭은 클라우드 기반의 가입형 …

Continue Reading

길라잡이 리포비아 하이브리드 액정 보호 필름

Product Review

이번 리뷰는 디지털 디바이스 액세서리 브랜드 길라잡이에서 체험단 이벤트로 무상 제공 한 DSLR 용 리포비아 하이브리드 액정보호필름으로 작성 한 것입니다. 활동하는 사진 커뮤니티에서 모 회원분께서 체험단 소식을 알려주셔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응모했는데 기분 좋게 당첨되어서 리뷰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사용하는 카메라는 Canon 7D Mark2이며 Tamron 60mm Macro 렌즈로 촬영되었습니다. (제품 개봉부터 소개까지는 7D Mark2로.. 그 이후는 10D로 촬영되었습니다.) …

Continue Reading

제이쿼리 jQuery CDN 이용하기

jQuery

javascript 라이브러리로 jQuery를 많이들 이용한다. 강력한 javascript의 기능을 간편하게, 그리고 브라우저의 특성을 거의 타지 않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서 생산성 또한 매우 향상된다. jQuery의 로고이다. 로고에서 jQuery의 모토를 알 수 있다. write less, do more. jQuery를 이용하는 방법은 http://www.jquery.com 에서 원하는 버전의 라이브러리를 다운로드받아서 본인의 계정에 업로드 후 사용하는 방법이 있다. jQuery 라이브러리의 용량이 얼마 되지 않기에 본인의 계정에 …

Continue Reading

belkin 벨킨 라이트닝 케이블 / 아이폰 아이패드

Product Review

아이폰 5와 아이패드 4를 이용중이다. 애플의 충전 케이블은 연결부위가 자주 고장 나는 것으로 악명이(?) 높아서… 교체율도 높다… 다만 정품 케이블의 가격은 좀 부담이 되는 수준이기에(애플 공홈 \26,000) 주로 호환 제품을 사용해 왔다. 호환 제품은 품질에 따라 가격도 천차만별인데 1~2천 원대의 제품도 있다. 세상에 공짜는 없고, 싼 게 비지떡이라 하지 않았던가!! 싼 제품은 싼값을 한다. 저렴하게 …

Continue Reading

wget 명령어 활용 linux

LINUX

리눅스를 사용하다보면 다양한 이유로 다른 서버의 파일들을 가져와야 할 경우가 발생한다. 예를들어 서버 이전을 한다거나.. 새로운 프로그램 설치를 위해 다운로드를 받는다거나… 하는 여러 이유로 종종 사용하게 된다.. 나의 경우 호스팅 서버에서 다른 서버로 이전할 때 계정의 DB Dump와 소스 파일들을 tar로 묶고 바로 대상서버로 이전시키는 용도로 많이 사용한다. FTP로 로컬로 받아서 다시 서버로 올려야하는 불편함이 …

Continue Reading

아이폰 아이패드 터치펜 53 Fifty Three사의 Pencil 리뷰

Product Review

나는 아이패드를 사용하면서 Fifty Three사의 Paper 이라는 앱을 사용한다. (아이폰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Fifty Three Paper 앱을 실행하자마자 만날 수 있는 화면이다.. 각 스케치를 폴더별로 관리할 수 있다. 새 페이지를 추가했을 시 모습… 다양한 펜.. 그리고 사양한 색상… 직접 원하는 색상을 블랜딩 해 이용할 수도 있다. Fifty Three Paper 앱에서 다양한 펜들로 필기를 한 예제이다.. 정말 맘에 드는 …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