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INX 커스텀 에러 페이지 설정

NginX

NGINX 사용 시 404 혹은 403, 500 에러 발생 시 nginx 자체의 default 에러 페이지를 보여주게 된다. 아주 투박하고 멋스럽지 않다. 다른 디자인의 에러 페이지를 보여주고 싶은 경우 다음과 같이 세팅하면 된다. 위와 같이 server 블록 내에 error_page 항목에 status code와 대응하는 파일을 작성해주고, location 블록의 root에 해당 파일의 절대경로를 적어주면 된다.아래는 위의 코드가 적용된 …

Continue Reading

[도서리뷰] 온디바이스 AI

Book Review

머신러닝, 딥러닝에 대해 공부할 수 있는 수 많은 책들이 있지만 훈련된 모델을 iOS나 Android에서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다루고 있는 책은 많지 않은데, 한 권으로 두 OS 모두에 대해 배워볼 수 있는 좋은 교재이다. 머신러닝에 대해 이미 공부를 해 본 독자라면 머신러닝에 관한 내용은 편안하게 볼 수 있으며, iOS, Android를 다루는 부분도 친절한 설명과 함께 진행되므로 …

Continue Reading

OSX용 USB image writer balenaEtcher

OSX

윈도우 PC에서는 Rufus 등의 프로그램으로 iso 파일을 usb에 write 했었는데, OSX에서는 어찌 해야할지 몰라 검색을 하다보니 아주 깔끔한 balenaEtcher이라는 앱이 있었다. 설치하고 실행시키면 다음과 같은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사용 방법도 아주 간단하다.write할 이미지를 선택하고, target device를 선택한 수 Flash!를 누르면 끝! 다운로드 할 수 있는 곳은 다음과 같다.https://www.balena.io/etcher/

Continue Reading

Docker 기본 데이터 디렉토리 변경

Docker IT SERVER

개발용으로 사용중인 서버 메인 디스크 용량이 100%가 되는 바람에(!) 작동이 원활하지 않아서 로그 디렉토리를 확인해보니 로그 용량 문제도 아니고 뭔가 싶어서 확인해보니 docker volumes의 용량이 디스크 대부분을 차지한 것이다. 검색 해보니 기본 데이터 디렉토리를 변경해주면 되는지라 일단 도커 프로세스를 종료시켰다./etc/docker/daemon.json의 내용에 다음과 같이 추가해줬다. 그리고 기본 디렉토리인 /var/lib/docker을 다른 디스크로 위치시켰다.편의상 위의 코드처럼 /docker/data/path라고 하자. …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