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Studio] Unable to find bundled Java version. Try updating or re-installing Android Studio

Android Flutter DEVELOPMENT

flutter 개발을 위해 Android Studio를 설치하고 flutter sdk를 설치하고 flutter doctor을 실행했을 때, 이과같은 에러가 나면서 jre를 인식하지 못했다. 이리저리 검색을 해봐도 해결이 되지 않고, Android Studio 설치 폴더에 들어가보면 jre는 없고, jbr이라는 녀석이 있다. Android Studio Content 디렉토리 내에서 그냥 심볼릭 링크로 jre로 인식시켜주기만 하면 해결 된다.이렇게 간단한 문제였는데, 온갖 삽질을 다 했다..ㅠㅠ

Continue Reading

PagerAdapter 설명

Android DEVELOPMENT IT

ViewPager에 표시할 내용을 정의하려면 어댑터가 필요하다. 어댑터는 아이템의 목록 정보를 가진 객체이다. 프래그먼트를 아이템으로 가지면서 ViewPager에 설정하는 어댑터는 다음 두 가지가 있다. FragmentPagerAdapter : 페이지 내용이 영구적일 때 적합. 한 번 로딩한 페이지는 메모리에 보관하기 때문에 빠르다. 그래서 페이지가 많으면 많은 메모리를 사용한다. FragmentStatePagerAdapter : 많은 수의 페이지가 있을 때 적합하다. 보이지 않는 페이지를 메모리에서 …

Continue Reading

GLIDE Library 이미지리소스 사용 편의성

Kotlin Android DEVELOPMENT IT

setImageURI 메서드로 이미지를 이미지뷰에 표시할 수도 있지만 Glide 라이브러리를 이용하는 것이 더 편리하고 효율적이다.미사용 리소스를 자동으로 해제하고 메모리를 효율적으로 관리해주기 때문이다.또한 이미지를 비동기로 로딩하므로 UI의 끊김이 없다.app수준의 gradle의 dependencies에 다음과 같이 추가해준다. File – Project Structure를 클릭하여 추가해도 된다.

Continue Reading

권한 확인 및 요청

Kotlin Android DEVELOPMENT IT

사용자가 권한을 요청하면 시스템은 onRequestPermissionsResult() 메서드를 호출하고 사용자의 응답을 전달한다. 따라서 권한이 부여되었는지 확인하려면 이 메서드를 오버라이드 해야한다. 위의 예제는 하나의 권한만 요청하였으므로 grantResults의 [0]번째 인덱스 값만 확인한다.여러 권한을 요청시 해당 갯수만큼의 인덱스를 확인할 수 있으며, 권한이 승인되면 PERMISSION_GRANTED를거부되면 PERMISSION_DENIED를 반환한다.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