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리뷰] 나의 첫 알고리즘+자료구조, 누구나 쉽게 배우는 알고리즘+자료구조 입문서

Book Review

알고리즘을 몰라도, 자료구조를 잘 몰라도 개발은 할 수 있다.
하지만 개발을 계속 하다보면 가장 많이 걸림돌이 되는것 역시 알고리즘이과 자료 구조이다.
효율적인 자료 구조를 알지 못하면 메모리를 더 적게 사용하거나 더 효율적으로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비효율적인 자료형을 사용한다든가, 더 나은 퍼포먼스를 낼 수 있는데 그렇지 못한 알고리즘 사용으로 인해 개발하는 코드의 전체적인 퍼포먼스를 해치곤 한다.

소규모 프로젝트 혹은 단순한 기능의 경우 비효율적인 알고리즘과 자료구조를 사용한다 할지라도 체감되는 성능상의 이슈가 크지 않지만, 점차 규모가 커지고, 데이터가 쌓여갈수록 비효율로 인한 성능 저하가 급격하게 나타날 것이다.

어찌 보면 지루하고 재미없는 파트일 수 있지만 개발 연차가 쌓여가고, 스킬이 올라갈 수록 더 많이 고민하게 되는 부분인 것 같다.

이처럼 중요한 두가지 요소를 Python으로 공부할 수 있는 책이 나왔기에, 더군다나 최근들어 프로젝트에서 가장 많이 활용하고 있는 언어이기에 반갑고 가벼운 마음으로 책장을 넘길 수 있었다.

당연하게도 알고리즘, 자료구조의 2개 파트로 이뤄져 있고 알고리즘 파트는 알고리즘이란?, 재귀, 탐색 알고리즘, 정렬 알고리즘, 문자열 알고리즘, 수학 이렇게 구성되어 있으며, 자료구조 파트는 자료구조란?, 배열, 링크드 리스트, 스택, 큐, 해시 테이블, 이진 트리, 이진 힙, 그래프의 구성으로 되어있다.

여느 알고리즘, 자료구조 책과 같은 구성이지만, 군더더기 없는 설명과 그림으로학습자의 이해를 돕는다.

입문자에게는 기본 개념을 탄탄히 잡아주는 길라잡이가, 경력자에게는 훌륭한 리마인더가 되어주는 책이 될 것 같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바로구매
YES24
인터파크
알라딘
인터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