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lin의 Companion Object와 Object

Kotlin DEVELOPMENT IT

Kotlin에서 Class내에 companion object로 선언하면 객체를 생성하지 않아도 해당 프로퍼티에 접근하여 사용 가능하다. 실행결과 Korean English working…. 위와 같이 companion object로 선언된 맴버 변수나 메서드는 해당 클래스의 객체 생성 없이도 get/set 및 실행이 가능하다. 또 비슷한 개념으로 object 키워드로 선언할 수 있는데 다음을 보자. 실행결과 Initialized Now! Hi There! name = Yonggari Basketball object 키워드로 …

Continue Reading

Kotlin의 최상위 함수를 Java에서 사용하기

Kotlin DEVELOPMENT IT

Kotlin에서 다음과 같이 선언된 함수를 자바에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파일명 : GetPackageFunction.kt 자바에서 다음과 같이 호출할 수 있다. 위와 같이 자바 코드에서는 이름이 자동 생성된 코틀린 클래스에 Member Method처럼 접근이 가능하다. 자동으로 생성되는 이름은 임의로 지정해줄 수도 있다. 다음과 같이 코틀린 파일 제일 상단에 명시해주면 된다. @file:JvmName(“GPFunction”) 위와같이 작성해준 후 Java에서 GPFunction.getPackage()와 같이 접근이 …

Continue Reading

MySQL (or MariaDB) 단일 쿼리 패킷 용량 설정 max_allowed_packet

MariaDB, MySQL DB

DB에 데이터를 입력 혹은 업데이트 시 데이터가 아~~~주~~~ 큰 경우 정상적으로 쿼리가 업데이트 되지 않는다. 이유는 DB 설정에서 쿼리 시 전송 가능한 최대 패킷의 크기를 넘어섰기 때문. 이럴 때 다음과 같은 쿼리를 날려주면 원활하게 데이터 입력 및 업데이트를 할 수 있다. 예를들어 200MB를 전송 가능하게 하고자 단다면 1024 * 1024 * 200 과 같이 쿼리하면 …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