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스퍼블리싱 서평단 진행] 프로그래시브 웹앱 만들기

DEVELOPMENT JavaScript Book Review

요새는 백앤드 개발만 하고 있기에 FE쪽을 작업할 기회가 별로 없고.. 따라서 상대적으로 최근 개발 트랜드를 놓친다 싶은 시점이었는데 이지스퍼블리싱에서 구미가 당기는 신간이 발매되어서 서평단을 신청했고 감사하게도 당첨이 되어서 PWA 에 대해 공부를 해 볼 수 있게 되었다.

예전에 Vue.js 서적을 구매해서 공부했고, 리액트도 서평단에 당첨되어서 공부를 했었는데 그건 해당 프레임워크에 대한 서적이고 이고 SPA나 PWA에 대한 언급은 있지만 자세하지 않아서 궁금해 하던 차에 목마름을 해소해 줄 책이 나왔다.

위와 같이 깔끔한 표지의 책이 도착!! 했다.
목차 먼저 훑어주고~

단순히 vue.js나 vuetify의 사용법만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그 프레임워크들의 근간을 이루는 Modern Javascript의 기초를 익힐 수 있고 순수 자바스크립트로 PWA를 만들어본 후에 Vue의 기초를 쌓고 Vuetify를 배우는 순서로 내용이 진행되는데 Vue의 경우 한 번 진행했던 내용인지라 금방 진도가 빠질 것 같다.

Vuetify는 Google의 공식 Material Design으로 앱을 제작할 때 도움을 주는 UI Framework인데 최근 공부중인 Flutter에서도 Material UI를 사용하는지라 연장 선상에서 좀 더 친숙하게 다가온다.

암튼 UI쪽은 많이 코딩해보고 다른 좋은 UI들을 clone 해보는 것만이 답인 것 같다.
아무리 좋은 디자인 컴포넌트들이 많이 주어져도 그걸 적절히 조합하여 사용하지 못하면 안쓰느니만 못한 비주얼이 탄생하기에…

암튼 기대되는 마음으로 책을 따라해 볼 예정이고, 다시 한 번 서평단을 진행할 수 있게 해주신 이지스퍼블리싱과 이인호 편집자님께 감사를 드린다.